ENERZINE-에너지정치센터/에너지기후정책연구소

Content on this page requires a newer version of Adobe Flash Player.

Get Adobe Flash player

편집 : 2020년 10월 28일(수) 05:01
 
 
   
 
   
 
 
 
 
 
 

도시형 풍력발전 위한 투자가 절실하다 / 임성희 녹색연합 기후에너지팀 에…
어두운 밤거리를 비추는 가로등 시설에 거부감을 갖지 않듯이, 내 집과 건물에서 쓸 전기를 위해 인입되는 전선과 전봇대 설치를 반대하지 않듯이, 그 전기를 생산하는 작은 풍력발전기가 주변에 설치되는 것에 대한 반대할 이유는 없다. 도시에 사는 시민들이 작은 발전시설들을 낯설고 이질적이고 멀리 두고자 하는 시설로 인지하는 것은 …
문제는 대기업의 온실가스 배출량 / 권승문 부소장
2030년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달성하고 그 목표를 강화하면서 2050년 탄소중립 목표와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. 이를 위해서 배출권거래제를 지속한다면, 온실가스 다배출 기업들의 할당량은 현행보다 대폭 줄어야 한다.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간 협의체(IPCC)는 기후위기로 인한 파국을 막으려면 2030년까지 전 세계가 2010년 대비 45%를 감축해야 한…
•   탄소중립 고려않는 수소 …
•   온실가스 배출 정점 이후…
 

[99호] 탈성장 : 녹색성장과 그린뉴딜을 넘어
경제성장이 기후변화를 유발한다. 하지만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경제성장을 멈추거나 줄여야 한다는 주장을 찾기란 어렵다. 국내총생산(GDP)으로 측정되는 경제성장은 세계 거의 모든 국가의 절대 목표다. 전 지구적인 기후변화에 따른 위험보다 GDP의 감소가 더 위협적으로 인식된다. 지속가능발전의 대안 혹은 후속편으로 그린뉴딜은 2008년…
[이슈페이퍼] 2020년 3호 분산형 전력회사의 역할 뒤집어보기
기후위기가 심해지면서 탄소배출 없이 전력을 생산하는 재생에너지가 급증하고 있다. 간헐적이고 변동적인 재생에너지 생산특성으로 인한 계통 불안정성을 보완하기 위해 이를 집합적으로 관리 및 제어하는 가상발전소가 대두되고 있다. 동시에 재생에너지 자체생산과 소비과정에서 지역 자체적인 전력망 운영능력은 필수적인 요소가 되…
•   [98호] 한국의 그린뉴딜 무…
•   [이슈페이퍼] 2020년 2호 우…
 
 
라오스 산간학교에 "빛"을 선물합니다  
 
 
 
 
 
 
너나 잘하세요